본문 바로가기

뷰티매거진/톡톡화장법

컨실러 활용법

 

 

안녕하세요~ 라미체에요 :D

잡티를 가리기 위해 사용하는 컨실러! 이제는 컨실러의 종류도 다양해져 다크서클을 가리는 데도

사용하고, 립스틱의 자연스러운 발색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외에도 볼, 등 다양한 컨실러가

많이 쓰이죠~ :D따라서 오늘은 다양한 컨실러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1.  잡티 가리기

 

 

먼저 가장 기본적인 컨실러의 사용은 바로 여드름 흉터나 기미, 잡티 등으로 인한 색소 침착을 가려주는 용도로 사용될 수 있죠! 여드름 흉터나 색소 침착을 가리기 위해서는 커버력이 좋은 컨실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매트한 제형의 스틱 타입이나 크림 타입의 컨실러가 효과적이랍니다. 화이트닝 기능이 들어간 컨실러라면 잡티가 옅어지는데에도 효과적이겠죠? 컨실러 색상은 자신의 피부와 맞는 피부나 피부 톤보다 살짝 어두운 컬러가 좋답니다.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이 발라주면 됩니다!

 

잡티를 가릴 때에는 특히 사용 방법이 중요한데요. 컨실러를 사용한 티가 나면 오히려 안 하느니만 못하겠죠? 따라서 자연스럽게 잡티가 커버될 수 있게 해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먼저 크림타입의 컨실러로 잡티 부분을 가려주신 후에,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를 이용하거나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면봉으로 찍어서 피부 색과 잘 이어지게 잡티 주위 부분을 블렌딩 해주시면 된답니다. 

 

 

 

2. 다크서클 가리기

 

 

컨실러를 2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바로 다크서클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크서클로 인해 눈밑이 어두우면 얼굴 전체가 칙칙해보이고 어두워보이기 때문에 다크서클을 가려서 환한 눈가를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컨실러를 부드러운 크리미한 타입의 컨실러가 효과적인데요. 눈밑에는 피지선이 없어서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매트한 제형을 선택하게 되면 눈가 주름모양대로 갈라지기 때문에 주름이 그대로 드러나는 역효과가 날 수 있어요. 따라서 촉촉한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눈 밑에 삼각형 모양으로 어두운 부분을 커버해주시면 된답니다.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2가지 색상의 컨실러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요즘 나오는 다크서클 커버 제품이 대부분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나오죠. 먼저 피부 톤보다 어두운 붉은 기가 도는 컨실러를 베이스로 바른 후에, 중간 크기의 컨실러 브러쉬로 피부 톤보다 살짝 밝은 톤의 노란기가 도는 컨실러를 얇게 발라주면 된답니다. 이후에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밀착시키주시면 된답니다! 이 후에 파운데이션을 바르게 되는데, 이 때 너무 많이 바르기보다는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은 소량만 가볍게 발라서 커버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2가지 색상의 컨실러가 없다면, 컨실러를 이용해 먼저 다크서클 부위를 커버해주신 후에,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주시고, 이후에 파우더 타입의 하이라이터나 피부 톤보다 살짝 밝은 파운데이션를 발라주시면 다크서클이 좀 더 완벽하게 커버될 뿐만 아니라 지속력도 더 오래 간다고

해요! :D